오렌지 뭐시기님 글 지금 봄
컨텐츠 정보
- 1,037 조회
- 23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뒷북이긴 한데,
어릴때 우리집은 그냥 중산층 이었음.
먹는거, 입는거는 부족함 없게 키우셨지만,
항상 돈 만큼은 일부러 주변 평균보다 부족하게 키우심.
그래서 항상 머릿속에 돈을 어떻게 벌까, 돈 돈 하면서 자람.
다 좋은 일은 아니었지만,
공부를 잘하는 편이었어서, 초등학교땐 친구 숙제를 풀어주고 1장당 돈을 받고,
중학교땐 학교 애들한테 돈을 빌려주고 높은 이자를 받는등,
그 나이대 애들은 안하는 돈벌이를 함.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사람은 어떻게 하면 돈을 벌수 있는가 매일 생각하면서 살아야함.
심신을 계속 굴려야 다른 사람은 대부분 안하는, 그런 돈벌이를 찾을수 있음. 그런게 페이도 높고.
요새 사람들은 대부분 직장 한번 들어가면 심신이 피곤해서 아무 생각, 자기개발 없이 하루하루 다니는 사람들 정말 많은데, 그러면 계속 제자리라고 봄.
그냥 갑자기 몇시간 전 오렌지님 글 보고 적어보고 싶어서 적음
저녁이나 먹읍시다
관련자료
댓글 23
















